본문 바로가기

노래/K-POP

아이유(IU) - 에잇♪ [피아노 / 기타 / 코드악보 / 듣기 / 뮤비]

아이유 "에잇(eight)"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하루의 끝을 이 노래를 들으며 마무리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곡을 소개해드릴까 해요ㅎㅎ

2020.05.06에 발매된 싱글앨범으로 스물여덟의 동갑인 방탄소년단의 슈가와 공동 프로듀싱과 피처링을 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인 곡인데요, 두 사람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특정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그들만의 시너지를 이곡 "에잇"에 녹여내었다 합니다

이 곡은 아이유의 스물셋을 노래한 '팔렛트'에 이은 나이에관한 시리즈 곡으로, 이전 곡은 자신이 청자에게 말을 거는 수필형식의 이야기었다면, '에잇'은 가상의 인물에게 여러 비유를 사용하여 자신의 스물여덟을 고백한 소설형식이라 해요

나의 개인적인 정서때문일까, 요즘 재해로 인한 사회 분위기 때문일까 무엇때문인지 알 수 없는 무기력함속 '우리'가 슬프지 않았고 자유로웠던 '오렌지 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죠

 

영상출처 : https://youtu.be/TgOu00Mf3kI

섬세하고 감성적이었던 이전의 곡과는 달리, 이번 '에잇(eight)'에서는 직설적인 창법과 중독성있는 멜로디로 청량감을 더했다고 하는데 느껴지셨나요?

저는 이제 인사드리며 코드악보가 궁금하신분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

 

기타로 연주하실분은 1프렛에 카포 끼우신 후 반키 낮춰
(GbM9→FM9) 연주하시면 편하실거에요^^